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미원, 김희철 등장 ‘픽(Pick) 미원’ 광고 온라인서 화제

기사승인 2016.10.10  22:58:06

공유
default_news_ad1

대상이 공개한 ‘픽(Pick) 미원’ 유튜브 영상이 공개 5일 만에 누적 조회수 30만 건 이상을 기록하며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픽 미원' 광고 영상은 7일 오전 10시 현재 조회수 34만7천 여건을 기록했다. 또한 이에 호응한 좋아요는 1500회 이상을 기록했다. 이 밖에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네이버 블로그 등에서도 좋아요 및 공유 횟수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이 영상에서는 아는형님, 주간아이돌 등 예능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슈퍼주니어 김희철이 등장한다. 김희철은 올해 데뷔 17년 차로, 미원과 같이 대중들에게 오랜 기간 동안 사랑 받고 있다는 점이 모델 선정의 배경이 됐다.

‘픽 미원’은 최근 엠넷 프로듀스101을 통해 인기를 모은 걸그룹 아이오아이(I.O.I)의 노래 ‘픽 미’에 착안해, 미원을 한 꼬집 집는 다는 의미와 미원을 선택해달라는 의미를 이중적으로 담았다. 영상에서는 CG로 만든 여러 명의 김희철이 ‘픽 미’ 댄스를 코믹하게 추면서, ‘픽 미원’을 외치며 미원을 한 꼬집 넣는 장면을 강조했다. 현재 해당 영상에는 ‘안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 본 사람은 없다(초코)’, ‘미원 광고 센스 굿(이유진)’ 등 중독성 있는 영상이라는 댓글이 쏟아 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는 이미 커버 영상까지 등장해 김희철과 광고에 대한 인기를 실감케 했다.

대상은 이 같은 호응에 힘입어 2차 바이럴 영상을 기획 중에 있으며, 오프라인에서는 미니사이즈 미원 샘플링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

한편, 올해로 출시 60년을 맞이한 미원은 최근 발효미원 등 신제품 출시와 패키지 리뉴얼 등으로 다양한 변신을 꾀하고 있으며, 국민조미료로 자리잡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장계영 기자 rivalnews@naver.com

<저작권자 © 라이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