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탈모, 탈출구가 보인다" 탈모예방 샴푸 핫브랜드 비교

기사승인 2016.07.17  19:46:02

공유
default_news_ad1

- 프리미엄TS샴푸 VS 셀럽바이재클린

탈모예방 샴푸 시장처럼 다양한 제품이 포진해 있는 시장도 드물다. 수많은 제품이 너나없이 탈모효능을 강조하고 있지만, 실제 제품을 사용해본 소비자 입장에서는 그 어떤 제품도 효능을 확인하기 어렵다. 그렇다고 아무 샴푸나 쓰면 탈모를 촉진할 것 같아 맘이 편치 않다. 탈모예방 샴푸에 소비자들은 큰 효과를 바라지도 않는 분위기다. 그러나 기왕 비싼 비용 지불하고 탈모샴푸를 쓸 바에야 좀 덜 빠지고 자신의 취향에 맞는 샴푸를 선택하고 싶어 한다.

최근 탈모샴푸 시장에서 핫브랜드로 입을 모으는 제품 중 하나가 프리미엄TS샴푸와 셀럽바이재클린 샴푸이다. 두 제품 모두 온라인과 홈쇼핑 등을 통해 치열하게 판촉전을 벌이고 있다. 기자는 두 제품을 직접 사용해보고, 또 주변에서 이들 제품을 직접 사용해본 소비자들의 의견과 SNS 등에서 사용 후기를 살펴봤다.

두 제품 모두 탈모진행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지만, 짧은 시험기간 제품간 효능의 차이는 발견하기란 쉽지 않았다. 그러나 향에 있어 여성층은 셀럽바이재클린, 남성층은 TS샴푸 쪽에 더 호감도를 보였다. 셀럽바이재클린은 후로랄향 등 4가지 향 제품이 있고, TS샴푸는 피톤치드향 1종이 운영된다. 또 질감에서도 두 제품이 크게 차별된다. 프리미엄 TS샴푸는 갤타입의 질감과 우윳빛깔이며, 셀럽바이재클린은 반투명의 회백색 색상으로 점도가 느껴지는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탈모예방과 두피보호에 효과가 있지만, 소비자의 선택은 두피 성향, 향의 선호도, 질감 등에 따라 갈릴 것으로 보인다.

<<프리미엄 TS샴푸>>

프리미엄 TS샴푸는 탈모회원들이 운영하는 탈모닷컴에서 직접 개발한 제품이다. 프리미엄 TS샴푸는 식약처로부터 탈모방지 및 모발의 굵기 효과로 의약외품으로 허가를 받은 제품이다.

TS샴푸는 탈모방지에 큰 효과가 있는 비오틴이 들어 있다. 비오틴은 로열젤리, 견과류 등에서 추출하는 비타민B7으로, 피부의 건강을 유지하고, 탈모예방에 효과가 좋은 성분이다. 비오틴은 DNA 성분이 되는 핵산의 합성에도 작용하는 원료로 알려져 있다. 또 유효성분인 덱스판테놀, 니코틴산아미드, 파리티온아연액 등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프리미엄 TS샴푸는 탈모를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는 어성초추출물, 자소엽추출물, 녹차엑스, 천궁엑스, 고삼엑스, 자몽엑스, 은행추출물, 인삼엑스, 당귀추출물, 꿀, 장미수, 자일리톨, 감초엑스, 상백피엑스, 작약엑스, 창포엑스, 들국화엑스, 의이인엑스, 수세미엑스 등 24가지의 천연유래 성분을 함유하였다.

보조성분으로 L-트립토판, 피리독신염산염, 히드로라이즈드케라틴, 아르기닌, 메티오닌, 씨트르산, 살라실산 7가지도 함유하여 모발과 두피건강에 좋게 하였다.

반면에 두피건강을 위해 해가되는 파라벤, 인공색소, 인공향료, 실리콘 4가지를 사용하지 않았다.

현재 배우 성동일이 출연하는 TV-CF를 방영하고 있으며, 히트상품 반열에 오를 정도로 인기가 좋은 제품이다. 샴푸액의 색깔이 우윳빛깔이고, 피톤치드향이 느껴지는 제품이다. (중량 500ml)

<<셀럽바이재클린(CELLUV by JACQUELINE)>>

셀럽바이재클린은 엘지생활건강과 청담재클린살롱의 컬래버레이션에 의해 선보인 제품이다.

셀럽바이재클린은 탈모방지 및 모발의 굵기와 증가에 효과가 있고, 비타민복합체가 함유되어 모근 강화에 도움을 준다. 또 두피의 피지, 각질 감소에도 도움을 준다.

이 제품은 모발의 영양공급을 위해 어성초추출물, 자소엽추출물, 녹차추출물, 강황추출물, 삼백피엑스, 영지추출물, 황련추출액, 자작나무수액, 작약추출물, 발효홍삼추출물, 타임추출물, 로즈마리추출물, 당귀추출물, 백복련추출물, 전향추출물, 로열제리추출물, 인삼엑스, 창포엑스 등 20가지가 함유되어 있다.

피부에 자극을 줄이기 위해 자연유래성분(정제수 포함)을 95% 함유하고, 실리콘, 파라벤 6종, 인공색소, 광물성오일 등을 무첨가했고, PH5.2~5.7로 관리되는 약산성 샴푸이다. 또 식약처로부터 의약외품으로 허가받은 제품이다.

셀럽바이재클린은 드허브, 드리프, 드플라워, 드씨드 등 4종이 있는데, 드허브는 민트, 유칼립투스, 라벤더, 로즈메리, 자스민, 베티브 향이, 드리프는 자몽, 라임, 페어(배나무), 샌들우드, 머스크 향이, 드플라워는 라일락, 뮤게(은방울꽃향), 튜베로즈(월하향), 일랑일랑, 파우더리 향이, 드씨드는 블랙베리, 파인애플, 장미, 바이올렛, 엠버, 시더우드 향이 조화를 이룬 제품이다. 현재 배우 김희애 등 연예인이 출연하는 CF를 방영해 인지도가 오르고 있다.

샴푸액은 반투명 빛깔로 점성이 느껴지는 제품이다. (중량 450ml)

장계영 기자 rivalnews@naver.com

<저작권자 © 라이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