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물걸레 로봇청소기 가성비 승부

기사승인 2021.11.18  15:11:59

공유
default_news_ad1

- 코오롱글로벌 샤클라 VS 에코백스 T9

<사진>로봇물걸레청소기, 왼쪽 에코벡스T9 vs 오른쪽 코오롱글로벌 샤클라

코로나19로 인해 가족들이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주부들의 가사 노동이 30% 이상 늘었다는 조사가 있다. 특히 주부들의 힘든 가사 노동 중 빼놓을 없는게 청소인데, 그 가운데도 바닥 물걸레 청소는 으뜸이다.

가사 노동의 부담을 덜기 위해 로봇 물걸레 청소기를 마련하는 가정이 늘고 있다.

요즘 선보인 롯봇 물걸레 청소기는 프로그램 설정만 하면 스스로 청소를 시작에서 마무리까지 알아서 척척 해 주고, 또한 끝냄과 동시에 스스로 충전까지 하기 때문에 여간 유용한게 아니다.

그러나 만만치 않은 가격으로 선 듯 구매에 나서기 어려운 실정. 이에 일부 중견 업체들이 가성비가 좋은 롯봇 물걸레 청소기를 개발해 공급에 나서고 있다.

◇샤클라 로봇 물걸레 청소기

코오롱글로벌은 이달 자사의 생활 가전 브랜드 ‘샤클라 로봇 물걸레 청소기’를 공식 론칭했다.

기존 제품들에 비해 가격 부담이 적어 성능 대비 착한 가격의 가성비템으로 자리 잡을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사진>샤클라 로봇 물걸레 청소기/홈페이지 제공

전통 방식인 손걸레질을 모방한 동작으로 벨크로 타입으로 부착된 친환경 소재 청소포를 이용, 최대 800rpm 진동하며 앞뒤로 닦아내는 방식이다.

청소 모드는 세 가지 방식으로 설정할 수 있는데, 한 곳을 집중적으로 청소하는 강력 청소 모드, 지그재그 모양으로 돌아다니며 빠짐없이 청소하는 꼼꼼 모드, 벽면과 모서리를 중심적으로 닦는 모서리 청소 모드로 설정할 수 있다.

제품에는 광각 시각 내비게이션 기술이 적용되어 이동 중에도 스스로 위치를 추적하여 놓치는 공간을 최소화했다. 또한 135° 초광각 카메라를 적용해 보다 넓은 시야로 정확한 맵핑과 스캔이 가능하다.

청소를 원하지 않는 금지 구역을 별도로 설정할 수도 있으며, 스마트 센서 내장으로 장애물 회피와 추락 방지 기능이 있어 안전하다.

제품 사방에는 충격 방지 범퍼가 장착되어 있어 장애물과의 충돌 시 기기와 가구 손상을 방지하며, 무한궤도식 바퀴 설계로 지면과의 마찰력이 높아 미끄러짐에 안전하다.

상부 물 주입구를 통해 물을 보충할 수 있고, 물탱크 용량은 240ml이다.

전자동 펌프 제어 기능을 갖는 자동 물 분사 기능은 충전과 작동 중지와 같이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비해 자동 물 흘림 방지 컨트롤이 가능하다.

청소 완료 또는 배터리 부족 시 거치대로 자동 복귀하며, 스마트폰 앱을 통한 연동으로 모드 설정과 예약 청소, 경로 확인, 원격 조종할 수 있다.

완충까지 약 3시간 소요되며, 사용시간은 약 2시간 가능하다.

◇에코벡스 물걸레 청소기 T9

로봇 청소기 전문 브랜드 에코벡스는 흡입과 물걸레 청소 기능을 동시에 갖춘 ‘에코백스 물걸레 청소기 T9’을 선보였다.

4단계 흡입력 조절이 가능한 3000Pa 초강력 흡입력과 1분에 480회 고주파 진동하는 물걸레 기능을 갖췄다.

<사진>에코벡스 물걸레청소기T9/홈페이지 캡쳐

이전 LDS보다 4배 높은 장애물 인식률을 갖춘 dToF 센서 설계를 통해 360° 초고속 스캔으로 최적의 경로를 설계하며, 밀폐형 구조로 먼지와 이물질로 인한 고장의 염려를 낮췄다.

또한 3D 장애물 인식 센서 2.0을 통해 이전 모델 대비 약 10배의 정확도를 개선되었는데,

3D 정보 감지를 통해 실제 집 구조와 비슷한 3D 입체 지도를 생성해 휴대폰에 보여준다.

가상 경계를 통해 청소 금지 구역을 설정할 수 있고, 전용 앱과의 연동으로 3D 입체지도를 통한 디테일한 청소 설정이 가능하다.

또한 앱을 통해 원하는 방부터 순서대로 청소할 수 있고, 2층 이상 주택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다층 지원 기능이 있다.

분사되는 물의 양을 4단계로 조정 가능한 전자 제어식 수량 조절 시스템이 적용되었으며,

충돌 방지, 추락방지, 카펫 감지 센서가 장착되어 있는데, 물걸레 장착 모드로 사용 시 흡입과 물걸레로 동시에 청소하며 카펫을 감지해 피하기 때문에 젖을 염려가 없다.

또한 물걸레를 미 장착한 상태로 진공 흡입 청소모드를 사용 시 자동으로 더 강력한 먼지, 이물질 흡입이 진행되며, 문턱 등을 넘는 높이 이동이 가능한데, 이때 99.17% 먼지를 걸러주는 E11 헤파필터가 장착돼 미세먼지 청소에 효과적이다.

3중 필터 먼지 봉투를 내장한 자동 먼지통 비움 기능 오토엠티스테이션을 별매할 수 있으며, 먼지통 비움과 충전을 동시에 진행한다.

3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한 5,200mAh 대용량 배터리가 사용되었으며, 배터리 부족 시 도크로 자동 복귀해 충전한다.

안한나 기자 crosshanna@naver.com

<저작권자 © 라이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