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롯데칠성음료, 보행장애 아동 위해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과 협약 체결

기사승인 2019.03.07  22:12:16

공유
default_news_ad1

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이영구)가 6일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굿피플 빌딩에서 국제구호개발 NGO‘굿피플인터내셔널’과 보행장애아동을 위한‘ 세상에 오직 하나뿐인 내신발 캠페인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가정 형편이 어려워 고가의 특수 신발을 구입하기 어려운 보행 장애 아동을 위한것으로, 50여명의 아동을 선정해 성장 과정에 맞는 맞춤형 신발 총 100켤레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은 정찬우 롯데칠성음료 지원부문장과 김천수 굿피플인터내셔널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가운데 진행됐다. 롯데칠성음료는 걸음 기부 프로그램 ‘그린 워킹캠페인(Green Walking Campaign)’을 통해 적립된 기부금 5천만원을 굿피플인터내셔널 측에 전달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2월부터 11개월간 모바일 걷기 애플리케이션 ‘워크온’을 설치한 임직원들의 걸음 수를 측정하고, 그걸음 수만큼 기부금을 적립하는 프로그램 ‘그린워킹 캠페인’을진행해 총 5천만원의 기금을 마련했다. 캠페인 기간에 누적된 걸음수는 약 14억보로 성인 평균보폭 기준(약 60cm)으로 환산하면 지구 21바퀴거리(1바퀴약 4만km)인총 84만여km에 해당한다.

한편, 캠페인 협약을 체결한 사단법인 굿피플인터내셔널은 1999년에 설립돼 해외 10개국에서구호 및 의료지원 활동을, 국내에서는 아동, 노약자, 장애인등을 대상으로 교육,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국제구호개발 NGO(비영리민간단체)다.

롯데칠성음료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임직원 걸음 기부 프로그램 ‘그린워킹 캠페인’의 ‘다 같이 가치 있게 걷자’라는 목표를 실천하는 연장선상에서 기획됐다.”라고 말했다.

뉴스편집 기자 rivalnews01@daum.net

<저작권자 © 라이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