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갱년기 여성을 위한 건강식품 인기

기사승인 2017.09.22  16:14:37

공유
default_news_ad1

여성 갱년기. 세계보건기구(WHO)는 여성갱년기에 대해, 여성의 난소 기능이 상실되어 여성호르몬의 분비가 없어지는 시기로서,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은 머리부터 심혈관, 뼈에 이르기까지 여성의 거의 모든 신체 기능을 조절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어 매우 중요한 시기라고 정의하고 있다. 이처럼 갱년기는 여성들에게는 피할 수 없는 생애 중요한 과정이어서 자신의 관리는 물론 주변의 도움과 배려가 필요한 시기라고 할 수 있다.

건강식품을 생산 판매하는 기업들도 여성들의 갱년기 건강을 위한 제품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갱년기 여성층에 좋은 '화애락' 브랜드를 개발, 인기를 얻고 있다. 정관장 '화애락' 브랜드는 '화애락진', '화애락본', '화애락큐' 3종이 시리즈로 운영되고 있다. 이들 '화애락' 시리즈는 6년근 홍삼을 주원료로 하고 있다는 점이다. '화애락진'은 6년근 홍삼에 녹용, 당규, 작약이 함유되고, '화애락본'과 '화애락큐'도  6년근 홈삼을 주원료로 하며 여기에 당귀, 작약 등 원료가 함유되어 성인 여성들에게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이들 제품은 식약처에서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았으며,  복용과 휴대가 편리한 태블릿 제형이다. 가격은 500mg 120정 1박스에 10만원대 초반이다.

최근 롯데제과 헬스원은 갱년기 여성층을 겨냥한 건강식품으로 '황작후애'를 선보였다. '황작후애'는 피코노제놀을 주원료로 만든 제품으로 프랑스 해안송 껍질 추출물을 주원료로 하고 있다. 피크노제놀은 이탈리아, 대만, 일본의 갱년기 여성들의 인체적용시험 결과, 갱년기 여성들에게 도움이 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 '황작후애'는 마테추출물과 홈삼추출물 등이 함유되어 있어 갱년기 여성들에게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한편 헬스원은 갱년기 남성을 위한 제품으로' 황작활웅'을 선보였다. 이들 두 제품은 선물용 세트로도 판매된다. '황작활웅'은 민들레추출물 등이 함유된 제품으로 갱년기 남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이들 제품의 가격은 각각 400mg 60캡슐 1갑에 100,000원이다.

한국야쿠르트도 올해 초 갱년기 여성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여성갱년기 건강솔루션'을 선보이고 적극 판매에 나섰다. '여성갱년기 건강솔루션'은 피크노제놀, 은행잎 추출물, 비타민 등을 주 원료로 사용하고 있다. 또 항산화 및 혈행 개선 등의 기능성도 강화했으며, 또 복합효소를 함유해 영양소를 보다 쉽고 빠르게 흡수할 수 있도록 설계한 제품이다. 피크노제놀은 소나무 껍질에서 추출한 원료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안전성 인증을 통과했으며, 세계 80여개 국가에서 갱년기 증상을 개선하는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사용하고 있으며 일본, 대만, 이탈리아에서 3차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안전성과 기능성을 입증했다고도 밝혔다. 제품가격 구입은 야쿠르트 아줌마 또는 브이푸드몰(www.vfoodmall.co.kr)을 통해 가능하며 1개월분 판매가격은 66,500원이다.

 

장계영 기자 rivalnews@naver.com

<저작권자 © 라이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