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가 자사 용기면 및 컵면 매출 1 위 제품으로 꼽은 '참깨라면'이 컵누들로 선보이며 마니아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
1994 년 11 월 봉지면으로 출시된 이래 오뚜기의 대표 라면 제품으로 자리잡은 참깨라면 . 참깨라면은 특히 MZ 세대 사이에 인기를 누리며 컵라면 , 볶음면 등 다양한 형태로 출시되어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왔다 .
이번에 새로 출시된 컵누들 참깨라면은 칼로리는 140Kcal 로 다이어트식으로 제격이다 . 일반 라면 칼로리가 400~500Kcal 인 점을 감안하면 적은 칼로리로 참깨라면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기존 참깨라면 특유의 계란블럭과 참기름과 고추기름이 합쳐진 참기름 유성스프를 동일하게 적용해 , 매콤하고 고소한 맛은 그대로 유지하였다 . 면발은 기존의 컵누들 제품과 마찬가지로 감자와 녹두 전분을 활용한 당면을 사용했다 .
최근 모디슈머 트렌드가 확산되며 소비자들이 참깨라면과 컵누들 등의 컵라면 제품을 색다른 레시피로 즐겨먹는다는 점에서 착안 , 전자레인지 겸용 용기를 사용했으며 , QR 코드를 삽입해 다양한 추천 조리법을 제공한다 . 삼각형 홈 모양으로 전자레인지 응용 조리 물선이 적용되어 , 달걀과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완벽한 달걀찜을 즐길 수 있을 정도다 .
이번 제품은 12 월 9 일 20 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인 신상잇쇼를 통해 판매된다 . 추후에는 쿠팡 , 컬리 , B 마트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로 확장 예정이다 .
오뚜기 관계자는 “ 자사 2 개의 베스트셀러 제품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컵누들 참깨라면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 ” 며 “ 해당 제품은 칼로리는 낮추고 맛은 그대로 유지한 제품으로 앞으로도 자사 베스트셀러 제품을 활용한 이색 제품을 출시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 ” 이라고 밝혔다 .
안요셉 ahc0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