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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전자레인지 시장, 스마트홈 AI 등 고기능 확장

기사승인 2024.05.17  11:4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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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각사 상품 판매 홈페이지 캡쳐

전자레인지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기능성과 편의성이 강화된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에는 스마트홈 기능, 건강 관리 기능 등이 추가된 프리미엄 전자레인지들이 출시되고 있다. 

또한 온라인 유통 채널의 성장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이 변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전자레인지 업체들은 온라인 마케팅과 판매에 더욱 힘쓰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 소비자의 인기를 모으는 대표적인 전자레인지 3개 브랜드 는 GE, Sharp, Panasonic를 언급할 수 있다.

GE (General Electric)는 오랜 역사를 가진 미국의 대표적인 가전 브랜드로, 전자레인지 시장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GE 전자레인지는 성능과 디자인이 우수하며, 현지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Sharp는 일본의 대표회사로 전자레인지 분야에서 오랜 경험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Sharp 전자레인지는 혁신적인 기능과 우수한 품질로 인정받고 있다. 

Panasonic 역시 일본의 대표기업으로 전자레인지 시장에서 주요 플레이어로 자리잡고 있다. Panasonic 전자레인지는 다양한 기능과 편의성을 갖추고 있어 현지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 3개 브랜드는 전자레인지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현지 소비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미지=각사 상품 판매 홈페이지

한국에서 인지도가 높은 전자레인지 브랜드는 SK매직, 삼성전자, LG전자, 린나이 등이 있으며 대표 모델로는 고급형과 글래스타입 20~40L 등이 있다.

SK매직 전자레인지는 뛰어난 가성비와 다양한 기능으로 인기가 높은데, MWO-HD2A2는 간편성과 실용성 등이 특징적이다. 삼성전자 전자레인지는 세라믹 소재와 다양한 편의 기능으로 유명하다. 인기 모델로는 세라믹 23L 전자레인지가 있는데, 비스포크 MG23A5378은 모바일과 음성제어로 조리가 가능해 인기다. LG 전자레인지는 다양한 기능과 편의성으로 선호도가 높다. 인기 모델 중 하나인 스마트 인버터 전자레인지 MW23BD는, 마그네트론 기술로 에너지 비용이 절약되는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린나이는 한국의 대표적인 가스레인지 브랜드이지만, 전자레인지 부문에서도 인지도가 높다. 린나이 RMW-D20B 제품은 가성비가 좋은 실속형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전자레인지 시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며,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글로벌 브랜드들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제이콥 기자 real2018@daum.net

<저작권자 © 라이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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