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동원F&B 참치액 시장 진출, 액상 조미료 3종 선보여...

기사승인 2024.04.11  16:59:02

공유
default_news_ad1

국내 참치액 시장은 2023년 약 530억원 규모로 추정, 2021년 대비 2배 이상 커졌다.(닐슨아이큐코리아)

동원F&B는 40년 이상 참치캔 시장 1위를 지켜온 동원의 제조 노하우를 기반으로 참치액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를 위해 최근 자사 공장에 자체 생산 설비를 도입하고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는 등 적극적인 투자에 나서고 있다.

액상 조미료 제품인 ‘동원참치액’은 남태평양 등 청정해역에서 직접 잡은 신선한 참치를 동원의 노하우로 자숙한 후, 5시간 이상 끓여 낸 참치 엑기스가 들어있어 깊고 진한 풍미가 있다. 훈연참치추출물 함량이 80% 이상으로 높다.

‘동원참치액’은 3종으로 구성됐다. ‘동원참치액 진’은 참치액 본연의 가쓰오 풍미가 진해 국물 요리는 물론 조림, 찜, 볶음 요리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동원참치액 순’은 참치액의 훈연 향은 줄이고 멸치 숙성액을 넣어 시원하고 깔끔한 맛을 낸다.

‘동원참치액 프리미엄’은 고급 참치 어종인 황다랑어 추출물을 함유해 더욱 깊고 진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훈연참치추출물 함량이 85%에 달하며 사양벌꿀, 감초, 다시마, 표고버섯, 마늘 등 다양한 부재료도 들어있어 요리 본연의 맛과 부드러운 풍미를 살려준다.

안요셉 ahc03@naver.com

<저작권자 © 라이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