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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간 협업, 일석이조 마케팅 효과 만점

기사승인 2024.08.22  15:56: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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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각 사 제공

"한 푼이라도 아껴야 산다". 이종간 협업이 알뜰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삼성전자는 오뚜기와 협업해 한정판 굿즈 ‘삼성 라이프스타일 TV 하우스 with 옐로우즈’를 선보였다. 집 모양의 박스에 담긴 이번 굿즈는 총 3종의 패키지로 구성됐고, 각 패키지는 테마별로 가장 어울리는 오뚜기 제품이 포함됐다.

스포츠 관람을 콘셉트로 한 ‘더 프레임’ 패키지에는 집에서 스포츠 경기를 보며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콘크림 스프팝콘’이, 홈트레이닝 콘셉트의 ‘더 세리프’ 패키지에는 부담 없는 칼로리의 ‘가뿐한끼 곤누들 비빔국수’가, 캠핑 테마의 ‘더 프리스타일’ 패키지에는 야외에서도 든든한 한 끼 식사가 가능한 ‘제주담음 제주흑돼지카레’ 등이 들어있다.

해태제과는 오비맥주 한맥과 손잡고 시원한 맥주에 가장 어울리는 어른이용 과자 2종으로, ‘구운’ 시리즈의 대표주자인 ‘구운감자’와 ‘구운양파’를 선택했다.

지난 2월, 두 회사가 처음으로 만나 선보인 맥주 찰떡궁합 스낵 1탄에 이은 2탄을 선보였다. ‘구운감자’와 ‘구운양파 사워크림맛’의 한맥 에디션은 각각 9만개, 8만개만 만나 볼 수 있어 더욱 특별하다.

해태X오비맥주 한맥 스페셜 에디션 2탄 출시를 기념해 8월 15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이마트에서 해태제과 과자 전 품목 1만 5천원 이상 구매 시 추첨을 통해 세계여행 상품권 100만원 3인 증정 및 미니 타프, 혼술 플레이트 세트, 핸드워머쿠션 등 오비맥주 굿즈도 증정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넷플릭스와 함께 출시한 협업 상품이 1년간 누적 1000만 개 판매 신화를 쓰며 이종 업종 제휴 성공 모델을 제시했다.

대표 협업 상품으로는 ‘넷플릭스 콤보 팝콘’, ‘넷플릭스 오징어튀김’, ‘넷플릭스 감자칩’과 같이 넷플릭스 브랜드 자체를 IP로 활용한 상품과 ‘오징어 게임-달고나’, ‘피지컬100-닭가슴살’, ‘D.P.- 슈넬치킨’, ‘닭강정-닭강정’ 등 인기 시리즈와 연계한 특화 상품 등이 있다.

GS25는 넷플릭스 협업 상품의 성공 비결로 고객 경험(CX) 중심의 상품 기획을 꼽았다. 대표적인 예가 ‘넷플릭스 콤보 팝콘’이다. 이 상품은 넷플릭스 시리즈를 처음부터 끝까지 긴 시간 동안 몰아보는 것을 의미하는 ‘정주행’에 착안해 400g 대용량으로 기획했다.

이정표 GS리테일 O4O부문장은 “하반기 오징어게임 시즌2와 같은 대작 콘텐츠가 예정된 만큼 한층 더 재미있게 넷플릭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차별화된 협업 마케팅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안요셉 ahc03@naver.com

<저작권자 © 라이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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