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가을 라면시장 색다른 풍미로 소비자 공략

기사승인 2022.10.04  17:31:22

공유
default_news_ad1

입맛을 잃기 쉬운 계절 가을. 농심과 오뚜기가 라면시장에 이색 제품을 내놓고 소비자의 입맛 잡기에 나섰다.

농심의 라면왕김통깨는 얼큰하고 고소한 국물에 높은 점수를 주는 인기 제품이다. 출시 한달동안 500만 개가 판매될 만큼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라면왕김통깨는 풍성한 김 플레이크와 볶음 참깨 토핑의 고소한 풍미가 특징으로, 국물에서 김 특유의 감칠맛이 풍부한 제품이다. 면을 다 먹은 뒤 얼큰하고 고소한 국물에 밥과 계란 등을 넣어 만드는 '김통깨 죽'은 인기 레시피로 떠오를 만큼 회자되고 있다. 

농심은 라면왕을 꿈꾸는 청년 요리사 김통깨를 활용해 김종민을 모델로 한 광고와 김통깨 웹툰을 SNS에 게시해 눈길을 끌고 있으며, 최근엔 야구장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온ㆍ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오뚜기의 ‘제주ff라면’은 제주 로컬 맛집 금악ff라면과 오뚜기가 협업한 이색 라면으로 제주 지역 전용으로 선보인 제품이다.

제주ff라면은 얼큰하고 진한 진라면에 금악ff라면의 레시피를 더한 제품으로, 제주 향토 음식에서 느낄 수 있는 ‘베지근한(고기를 푹 끓인 듯 묵직하고 감칠맛 나는)’ 맛을 담아냈다. 대파로 기름을 낸 뒤 된장과 고춧가루를 볶아 만든 ff라면 비법 양념장을 재현했으며, 진라면 분말스프와 혼합해 차별화된 액체스프를 개발한 점이 특징이다.

금악ff라면은 지난해 TV 예능프로그램에서 진행한 지역경제 살리기 프로젝트 ‘제주 금악마을’ 편을 통해 오픈한 가게인데, ‘진라면 매운맛’을 베이스로 사용하는 ‘ff라면’이 폭발적인 인기를 얻는 맛집이다.

제주톳톳라면은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에서 자란 마늘로 만든 큼직한 동결건조 마늘블럭을 첨가했으며, 제주산 돼지고기로 만든 후레이크와 건조 대파를 듬뿍 넣은 건더기 스프를 별첨했다. 

한편 제주ff라면은 정식 출시에 앞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선공개됐다. 펀딩 종료 이후 전통 시장, 기념품 숍 등을 포함한 제주 오프라인 매장과 오뚜기 자사 몰인 ‘오뚜기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안요셉 ahc03@naver.com

<저작권자 © 라이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