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장마철 바닥 세균, 스팀으로 꼼짝마!!

기사승인 2022.06.26  19:58:01

공유
default_news_ad1

- LG 코드제로 A9S vs 에코벡스 옴니 듀얼스테이션 vs 한경희생활과학 HESM-D1300WT

<사진>왼쪽부터 LG 코드제로 스팀 물걸레 청소기 A9S ,에코벡스 옴니 듀얼스테이션 물걸레 로봇청소기, 한경희생활과학 스팀 청소기 HESM-D1300WT / 각사 홈페이지 캡쳐

곰팡이 살모넬라 등 각종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계절이다. 세균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중요한 것은 청결과 적정 습도 관리다. 청결에 있어 스팀 청소만 한 것이 없다.

특히 요즘과 같은 장마철의 스팀 청소는 깨끗한 걸레 관리와 물의 양 조절이 중요한데, 수분이 과도할 경우 오히려 세균 번식을 촉진 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선보인 물걸레 청소기 중에는 지능이 기대 이상인 제품들도 있다. 걸레 세척과 물의 양, 온도 조절 등을 척척 알아서 해준다. 또 소비자들이 불편하다고 느꼈던 부분을 개선하고 성능을 높였지만 가격은 크게 부담을 주지 않는 제품도 있다. 

LG 코드제로 스팀물걸레 청소기 A9S는 먼지 흡입과 스팀 물걸레 기능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무선 청소기이다.

이 제품은 60℃로 설정된 스팀 기능을 통해 바닥에 눌러 붙은 오염물과 찌든 때를 처리하기 쉽게설계됐다. 스팀 기능은 탈착이 간편한 배터리 팩 장착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또 전자식 펌프를 통해 자동으로 물을 공급해 사용하는 동안 물걸레를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다.

<사진>LG 코드제로 스팀물걸레 청소기 A9S /홈페이지 캡쳐

스팀 기능 사용 시 2중 과열 방지 센싱을 통해 스팀 발생기 온도가 필요 이상 높아지면 히터를 끄거나 흡입구 전원을 차단한다. 또한 센서와 움직임 감지 기능을 통해 흡입구가 바닥에서 들리거나 청소 동작이 약 10초 이상 멈춰 있을 경우 스팀 공급을 중단하고, 약 1분 이상 움직임이 없으면 물걸레 회전을 멈추도록 설계되었다.

이밖에 220W의 강한 흡입력을 갖추었고, 5단계의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 적용으로 청소기 내부로 들어온 미세먼지의 재배출을 방지한다. 또 청소기 헤드에는 공기 통로가 있어 흡입력을 높이고, LED 조명이 장착되어 어두운 환경에서도 사용하기 편리하다.

더불어 먼지통을 자동으로 비우고, 충전하는 올인원타워 2.0는 이전 모델 대비 먼지 비움 작동 시간이 단축되었으며, 필터 및 UVC LED를 통해 모아진 먼지의 세균 증식을 억제하는 동시에 재배출을 막아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에코벡스 X1 옴니 듀얼스테이션 물걸레 로봇청소기는 청소 후 먼지통 비움과 물통 리필, 물걸레 세척 및 열풍 건조기까지 모든 과정을 스스로 하는 물걸레 로봇청소기다.

360도 초고속으로 스캔하는 dToF 센서 3.0은 LDS 센서 대비 4배 높은 장애물 인식률로 업그레이드되어 실내 구조를 안정적으로 확인함과 동시에 최적의 청소 경로를 설정한다. 또 고성능 인공지능과 220만 화소 광각 카메라를 통해 주변 물체와의 충돌을 방지한다.

<사진>에코벡스 X1 옴니 듀얼스테이션 물걸레 로봇청소기 / 홈페이지 캡쳐

흡입 청소 기능은 최대 5000Pa의 강한 흡입력을 갖추어 4단계로 조절 가능하며, 음성 인식 인공지능 시스템을 통해 음성 청소 지시도 가능하다.

흡입된 먼지는 2.5L 크기의 대용량 먼지통에 자동 비움 되어 30일간 관리하지 않아도 돼 편리하다.

물걸레 청소 기능은 기존 진동 물걸레에서 360도 회전하는 물걸레 청소기로 업그레이드되면서 한층 강해진 세척력과 카펫 청소 시 오염을 방지하고, 문턱 등반에 도움이 된다. 또 듀얼스테이션에서 물을 보충해 물걸레의 촉촉함을 자동으로 유지한다.

걸레 자동 세척 기능으로는 4L의 클린통에 담긴 물로 도트판에서 강하게 회전·세척되며, 폐수는 따로 회수된다. 세척을 마친 걸레는 열풍 건조를 통해 냄새 및 세균 번식을 방지해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사진>에코벡스 X1 옴니 듀얼스테이션 물걸레 로봇청소기 / 홈페이지 캡쳐

한편 에코벡스 X1 옴니는 5200mAh의 대용량 배터리 장착으로 최저 모드 사용 시 3시간 동안 연속 사용이 가능하고, 풀충전 시간은 6시간이다. 또 스마트폰을 통해 각 방의 타입과 바닥 재질, 가구 등을 선택해 배치할 수 있도록 3D 입체 지도로 업그레이드되었고, 실시간 영상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청소 상황과 원격 위치 조정 및 음성 전달, 실내 순찰 기능으로 반려 동물을 살피는 등 원격 모니터링 기능의 활용도가 높아 편리하다

한경희생활과학이 선보인 스팀 청소기 HESM-D1300WT는 가성비에 있어 인정받는 제품이다. 섬세한 3단계 스팀조절과 100도시의 펄펄 끓는 스팀으로 99.9% 살균을 강조하는 제품이다.

원터치로 1단계는 18분 지속, 2단계는 13분 지속, 3단계는 11분 지속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사진>한경희생활과학 스팀 청소기 HESM-D1300WT /홈페이지 캡쳐

이 제품은 가볍고 슬림하며 기능이 복잡하지 않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한번의 터치로 초고속 예열이 가능하고 높은 온도로 묵은 때 찌든 때를 지워 내기도 좋다. 320ml 대용량의 찰탁식 물통으로 청소중에도 손쉽게 물보충 할 수 있다.

제이콥 기자 real2018@daum.net

<저작권자 © 라이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