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베개 선택 시 중요 요소 3가지?

기사승인 2022.06.09  17:50:31

공유
default_news_ad1
이브자리 수면환경연구소가 ‘베개 선택 시 중요 요소 3가지’ 현황 파악을 위한 통계 자료를 발표했다

이브자리 수면환경연구소가 ‘베개 선택 시 중요 요소 3가지’에 대한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통계 결과를 발표했다.

이브자리는 베개 선택 시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야 하며, 특히 '평균 수면 자세', '경추 높이', '선호 경도' 등이 자신에게 맞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집계한 결과, 평균 수면 자세의 경우는 뒤척이거나 옆으로 자는 비율이 분석 대상의 67.9%로 조사됐다. 경추 높이의 경우는 3cm 미만이 75%를 차지했으며, 부드러운 소재를 선호하는 비율이 65%로 나타났다.

또한 조사 항목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결과, 3가지 선택 항목의 조합 중 ‘뒤척임 혹은 옆으로 잔다’, ‘경추 높이 3cm 미만’, ‘부드러운 베개 선호’로 답한 경우가 전체 34.3%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반면 ‘똑바로 잔다’, ‘경추 높이 3cm 이상’, ‘단단한 베개 선호’라고 응답한 경우는 전체 3.3%로 가장 낮았다.

조은자 이브자리 수면환경연구소 부소장은 “이번 통계 자료는 비록 높은 비율로 많은 사람이 선택하는 항목이 있지만, 사람마다 각기 다른 수면 습관, 체형, 기호가 있다는 점을 나타내는 결과”라며 “통계에서 알 수 있듯 개인마다 베개 사용에 영향을 주는 주요 사항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체험을 통해 베개가 정측면으로 누웠을 때 모두 바른 수면 자세를 유지해 줄 수 있는지, 얼마나 부드러운지 혹은 딱딱한지 직접 확인하고 구매하기를 권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조사는 이브자리 수면환경연구소와 산하 브랜드인 슬립앤슬립이 3가지 항목별 고객의 선택 비율과 조합을 알아보고, 체험 컨설팅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현황 분석을 실시한 것으로 2020년 7월부터 2022년 4월까지 이브자리 무인 베개 체험 공간인 슬립라운지를 찾은 고객이 자신에게 맞는 베개를 찾기 위해 점포 내 키오스크에 입력한 정보 중 유효 응답 1424건을 분석한 것이다.

rivalnews01 기자 rivalnews01@naver.com

<저작권자 © 라이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