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봄철 캠핑 필수품, 난방기 화로대 비교

기사승인 2022.04.18  17:14:24

공유
default_news_ad1
<사진>왼쪽 라이노, 오른쪽 코베아/각사 홈페이지 캡쳐

일교차가 큰 춘계 캠핑에서 가장 신경을 써야 할 것 중 하나가 난방이다. 급격히 떨어지는 밤 기온에 자칫 감기에 걸릴 수 있기 때문이다.

소비자들은 가벼워진 옷차림만큼이나 봄철 캠핑 난방기 역시 가볍고 휴대가 간편한 제품을 선호하는데, 여기에 화력 성능과 안전성도 필수적이어야 한다.

최근 캠퍼들 사이에 인기를 얻는 두 제품 라이노 불멍 화로대와 코베아 큐빅 미니 가스히터는 디자인과 실용성, 성능 등에 있어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다.

<사진>라이노 불멍 화로대/ 홈페이지 캡쳐

라이노 '불멍 화로대’는 접이식 다리를 이용해 콤팩트하게 접히는 구조로 설계되었고, 가방 하나에 간편하게 정리할 수 있는 구조여서 휴대성이 좋다. 불멍이 필요한 때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라이노는 캠핑 전문브랜드로 자체 특허를 다수 보유한 기업이다. 라이노 캠핑은 국내 생산 스테인리스를 사용하여 열 변형이 없고, 내구성이 뛰어나다고 강조한다.

라이노 불멍 화로대는 제품 표면에 로고와 원형 타공을 이용한 공기 순환 설계로 장작이 더 잘 탈 수 있도록 유도해 화력에 도움을 준다. 또 화로대와 결합할 수 있는 조리킷을 이용할 경우 불멍과 함께 요리도 즐길 수 있다.

한편 라이노 캠핑은 홈페이지에서 ‘불멍 화로대’를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데, 본체를 구매하면 화로대 전용 가방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사진>코베아 큐빅 미니 가스히터/기자 촬영

코베아는 캠핑 유명 브랜드로써 최근 참신한 가스히터 제품을 선보여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제품은 부탄가스를 이용한 히터로써, 큐브 모양의 작고 귀여운 디자인과 뛰어난 난방 성능을 갖췄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큐빅 미니 가스히터는 액화 부탄가스를 제품 본체에 결합해 압전자동점화 하는 방식의 가스 히터이며, 자석식 가스버너이다.

가스용기가 결합되는 부위에는 열 전도판이 장착되어 용기가 식는 현상을 방지해 줘 화력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준다.

점화 및 온도를 조절하는 손잡이는 누른 채 회전하도록 설계되어 가스누출을 미연에 방지하도록 설계되었다.

코베아는 본 제품에 대해 헤어라인 패턴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를 사용해 위생적이고, 내구성이 뛰어나고 또 좌 우 후면의 반사판 역할을 하는 스테인리스가 있어 열을 다양한 각도로 반사해 온기가 오래 유지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제품 상단에 손잡이가 있어 이동이 편리하고, 전용 파우치가 포함되어 있어 휴대성도 좋다.

안한나 기자 crosshanna@naver.com

<저작권자 © 라이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