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치약 개성시대, 강렬함 vs 부드러움

기사승인 2022.02.07  15:55:47

공유
default_news_ad1
<사진>오른쪽부터,애경 스몰란드 유시몰 치약, TS착한치약

끼니는 거를 망정 양치질은 하루 세 번 철저히 하고, 약간의 간식만 먹어도 빼놓지 않고 양치질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세수는 대충해도 양치질만은 꼼꼼하게 한다는 사람들도 종종 볼 수 있다.

치아관리에 관심이 지대하다 보니 치약, 치솔에도 자신의 취향과 필요에 맞는 제품을 찾을 수 밖에 없다. 이러한 소비자니즈에 맞춰 관련 제품도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다양성, 독창성, 기능성 등을 겸비한 새로운 제품이 넘쳐 소비자들은 고르는 재미와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최근에는 시원한 느낌, 강한 멘톨향, 차별화된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는 추세인데, 애경 스몰란드, 엘지 유시몰, TS착한치약 등이 그 중에 하나이다. 이들 제품은 사용자들마다 입냄새 제거에효과적이라는 반응을 내놓고 있다.

<사진>오른쪽부터,애경 스몰란드 치약, 유시몰 치약, TS착한치약

스몰란드와 TS착한치약은 브랜드마다 10여 종의 파생제품을 선보이는데, 그 중에 대표성을 지닌 제품을 꼽는다면 정통적 클래식 타입이라고 하겠다. 유시몰의 경우 오리지널 제품을 엘지생활건강이 2년전부터 수입 판매하고 있다.

기존 브랜드들과는 차별적인 향과 조직감을 갖고 있지만 세 제품 모두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다.

애경의 스몰란드는 '스웨덴 청정지역의 지명이자, 적은 화학성분을 뜻하는 Small과 북유럽의 원료와 정신을 담은 Land의 의미를 담아 설계된 이름'이다.

스몰란드치약 노르딕 클래식민트향은 부드러운 사용감과 효과적인 치태제거 성분으로 치아 사이의 플라그를 효과적으로 제거해 주는데 도움을 주는 덴탈타입실리카 성분을 함유했다. 비타민E와 토코페롤아세테이트 함유로 잇몸의 혈액순환과 다양한 잇몸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를 볼 수 있다. 플루오르화나트륨이 함유되어 충치예방을 위한 불소 보호막을 형성, 충치 예방과 치아 표면을 강화할 수 있다.

<사진>스몰란드 치약/홈페이지 캡쳐

스몰란드 치약에는 북유럽 공동개발 청정원료가지껍질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다. 자작나무에서 추출한 100% 나무유래 자일리톨로 GMO 이슈에 대한 걱정을 줄인 자연유래 감미제이다. 또 핀란드산 소나무가지껍질 추출물에는 프로시나니딘, 바이오폴라보노이드, 폴리페놀 등 항산화에 효과적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회사는, 스몰란드 치약에는 SLS계면활성제, 사카린, 타르색소, 메틸파라벤, 프로필파라벤, 소듐벤조에이트, 동물성원료, 광물성 오일, 벤조페논, 페녹시에탄 등 10가지 성분을 뺀 10無첨가 설계로 소비자가 안심할 수 있도록 했다고 강조한다.

122년 전통의 영국명품 치약으로 평가받는 유시몰 치약. 충치부터 잇몸까지 9가지 구강토탈케어라는 슬로건을 표방하고 있다.

유시몰은 유칼립투스와 티몰에서 유래한 이름이다. 알루미늄 튜브와 선명한 핑크빛 제형, 강렬한 향은 유시몰이 간직한 헤리티지로 표현될 정도다.

<사진>유시몰 치약/홈페이지 캡쳐

타임허브의 티몰오일이 주는 시원한 느낌은 중독적이라는 표현이 나올 만큼 강렬하다. 또한 알루미늄 튜브만의 클래식한 느낌과 앤티크 디자인은 유시몰의 트레이드마크가 되었다.

이 제품에는 치약 외에도 클래식 스퀴저가 들어 있어 치약을 실용적으로 끝까지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CPC, 벤조산나트륨, 메틸파라벤, 프로필파라벤, 트리에탄올아민을 첨가하지 않은 5무첨가 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회사는, 이 제품은 마스크 착용시 본인 입냄새를 느끼는 사람, 구취 및 잇몸 케어까지 원하는 사람, 양치 후 개운함을 느끼고 싶은 사람, 밋밋한 욕실 분위기를 클래식하게 바꾸고 싶은 사람들에게 적당한 제품이다.

티에스트릴리온은 TS착한미백치약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에코서트 인증 성분 함유, USDA 유기농 인증 원료 함유 등을 강조하고 있다.

멘톨향 치약에 부담을 느끼는 어린이들이 사용해도 부담없을 만큼 부드럽고 향긋한 제품은 상큼한 오렌지 오일을 머금은 페파민트향의 제품이다.

<사진>TS착한치약/홈페이지 캡쳐

이 제품에는 10가지 식물유래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당근엑스, 레몬추출물, 로즈마리엑스, 알로에엑스, 오렌지오일, 자일리톨, 카렌듀라엑스, 카모마일추출물, 코코일글루타민산나트륨, 글리세린이 함유되어 있다.

회사는, 코코일글루타민산나트륨은 식물유래 세정 성분이며, 당근추출물, 로즈마리엑스, 알로에엑스, 카모마일추출물은 유기농 인증원료라고 강조한다. 또한 과산화수소 35% 함유로 치아의 착색된 변색층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며, 비타민E 아세테이트 함유로 치은염, 치주질환, 치주염, 잇몸질환 등을 예방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안요셉 ahc03@naver.com

<저작권자 © 라이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