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25, 작년 허니 맛 상품 상위 10개 품목 전년 대비 93.7% 신장
지난해 GS25 편의점의 상위 10개 품목 매출 분석 결과 '허니 맛' 상품이 무려 전년 대비 93.7% 신장한 것으로 조사됐다.
'허니 맛'은 2014년 허니버터칩의 열풍으로 시작, 스낵·안주·주스 등 다양한 상품군으로 확대 되었으며, GS25에서만 2019년 42개, 2020년 46개, 2021년 52개로 매년 늘었다.
특히 2021년 출시한 갓생)카라멜콘 허니땅콩 63G, 갓생)허니버터아몬드 두유 200ML 상품은 출시 월 대비 12월 기준 약 237%와 161%의 신장세를 보이며,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GS25는 2022년 새해에도 허니(꿀) 맛의 인기를 이어 가기 위해 이달 5일 바프(HABF)와 컬래버 한 ‘허니에일캔 500ML’ 수제 맥주를 출시한다. 이 제품의 가격은 4500원이며, 도수는 4.3%이다.
허니에일캔 500ML은 에일과 라거의 중간 타입인 골든에일 스타일 맥주다. 독일산 보리 맥아에 특색 있는 홉을 첨가해 고소하고 가벼운 바디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국내산 사향 벌꿀을 첨가해 맥주 본연의 맛을 해치지 않고 꿀맛이 은은하게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술의 쓴맛을 대신해 가벼운 저도주를 즐기는 MZ세대(밀레이얼+Z세대) 사이에서 호프집의 꿀맥주가 큰 인기를 얻고 있어, GS25는 집에서 혼술을 즐기는 많은 고객이 가까운 점포에서 꿀맥주를 많이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요셉 ahc0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