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운동할 때 껌 씹으면 근육활성에 효과 있다"

기사승인 2020.08.28  17:40:15

공유
default_news_ad1

싸이클링시 껌을 씹으면  껌을 씹지 않거나 캔디를 섭취하는 사람보다 종아리 앞 뒤, 허벅지 앞뒤에서 근육활성도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운동 시 껌 저작이 운동 효율을 높혀 걷는 거리가 증가되고 산소 소비량을 늘려 에너지 소비 및 근 활성도를 증진시켜 운동 효과가 증대됨을 입증한 것이다.  

지난 8월 21일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2020년 한국운동생리학회 정기국제학술대회에서 서울대학교 건강운동과학연구실(송 욱 교수,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체육교육과) 연구팀은 지난 2019년 12월부터 2020년 2월까지 약 세 달간 ‘껌 저작이 운동 효율 향상 및 에너지 소비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진행한 롯데중앙연구소와의 공동 연구의 결과를 발표했다. 

이날 실험을 주관했던 서울대학교 임병걸 연구원의 발표에 의하면 보행 중 껌 저작이 운동 효율 및 신체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결과 무섭취, 캔디 섭취 시 보다 껌을 씹고 운동할 시 총 걸은 거리가 유의미하게 증가했고 산소 소비량을 늘려 에너지 소비량을 증가 시켰다고 밝혔다.

한편 이러한 껌 저작의 운동 시 효능에 입각하여 롯데중앙연구소는 지난 6월 및 8월에 운동 능력 향상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롯데자이언츠 및 롯데골프단에 선수용 맞춤 껌을 특수 제작하여 전달한 바 있다.

안요셉 ahc03@naver.com

<저작권자 © 라이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