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만능소스 오뚜기 '라조장', 중화요리 기대감 높여

기사승인 2020.05.18  17:27:13

공유
default_news_ad1

최근들어 다용도로 쓰일 수 있는 ‘만능소스’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고 있는 가운데, 특히 라조장이 높은 검색어 순위에 오를 정도로 주목 받고 있다.

이에 오뚜기는 중화요리 등 다양한 음식에 만능소스로 활용 가능하고 중화풍 풍미를 더할 수 있는 라조장이 선보였다. 

이번 라조장은 각종 요리에 한 큰술만 넣으면 고급 중화요리의 풍미를 느낄 수 있어 인기가 예상된다. 라조장은 신선한 기름에 산초, 고추 등을 볶아 만든 중화풍 고추기름소스를 말한다.

오뚜기 ‘라조장’은 식욕을 당기게 하는 붉은 색감과 향이 특징이며 매콤하고 짭조름한 맛에 감칠맛이 더해져 다양하고 풍부한 맛을 내는 중식 향미유 제품이다. 통산초를 그대로 넣어 혀가 얼얼할 정도로 매콤한 사천 음식의 맛을 제대로 냈다. ‘라조장 산초’는 보다 얼얼하고 매콤한 맛을, ‘라조장 양파’는 얼얼한 매운맛에 양파의 달큰한 감칠맛을 더한 제품이다.

라조장 활용법은 음식에 한 큰술 더해 곁들여먹기, 디핑용 소스, 볶음 요리 소스로까지 다양하다. 뜨거운 밥에 라조장 한 큰술을 넣어 비벼먹거나 각종 볶음밥, 볶음면에 라조장을 넣어 볶으면 중화풍 볶음밥, 볶음면이 완성된다. 또한 두부부침, 가지볶음 등의 요리에 한 큰술 더하면 쉽고 간편하게 중화풍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만두, 육류, 각종 튀김류 위에 뿌려 먹거나 찍어 먹으면 맛과 풍미를 한 층 높인 요리를 맛볼 수 있으며, 짜장라면에 라조장 한 큰술을 더하면 중화풍 풍미가 더해진 맛있는 짜장라면을 즐길 수 있다.

안요셉 ahc03@naver.com

<저작권자 © 라이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