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회의 때 제발 껌 좀 씹으세요"

기사승인 2019.12.02  13:59:59

공유
default_news_ad1

"회의 때 제발 껌 좀 씹으세요"

롯데제과는 올해 초부터 사내 회의 때 껌을 씹자는 캠페인을 벌여 왔다. 껌을 씹으면 집중력이 오르고 또 발상을 자유롭게 해서 효율을 높일 수 있다는 점 때문이었다. 여기에는 사내 캠페인이 사외로 퍼져나가 껌 소비가 늘어나길 바라는 기대 심리도 더해졌다.

이 캠페인에 대한 직원들의 반응은 어떨까? 처음에는 대부분의 직원들이 형식적인 일회성 캠페인으로 받아들였다고 한다. 그러나 이 캠페인을 실시한지 1년이 다되가면서 직원들의 동참분위기가 달라졌다고 한다. 통계로 얻어지는 효과는 아니지만 실제로 껌 씹기를 통해 아이디어 발굴이 어어진 사례도 있다고 한다.

대표적인 발굴 제품이 '졸음 확깨는 껌'이다. 이 제품은 자일리톨과 과라나 추출물이 함유되어 충치예방과 졸음예방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한편 롯데제과는 이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기로 했다. 회사 관계자는 잃는 것보다 얻는 효과가 더 많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안요셉 ahc03@naver.com

<저작권자 © 라이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