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롯데제과, 젊은층 겨냥한 '꼬깔콘 PLAY'로 스낵시장 공략

기사승인 2019.09.05  09:29:37

공유
default_news_ad1

롯데제과는 꼬깔콘의 새로운 라인업으로 ‘꼬깔콘 PLAY’를 론칭했다. ‘꼬깔콘 PLAY’는 15~25세의 젊은층 취향을 반영한 스낵이다.  맛과 디자인 등이 젊은층의 신개념 트렌드에 맞춰 설계됐다.

‘꼬깔콘 PLAY’는 최근 1인가구 증가 등의 영향으로 소용량 포장 제품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점차 높아지는 추세를 고려, 포장 형태를 미니 봉 타입으로 설계했다. 한 손에 쥐기 쉽도록 봉 포장지의 너비를 기존 대비 약 60% 크기로 대폭 줄인 길쭉한 형태다. 봉지 입구가 좁은 만큼 입 안에 털어 먹기 간편하여 손으로 집어 먹으면서 과자가 묻는 것을 기피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소용량인 만큼 가격도 2/3 수준으로 낮춰, 가성비를 따지는 요즘 소비 트렌드와도 부합된다.

‘PLAY’ 라인을 론칭하면서 첫 번째로 선보인 제품인 ‘꼬깔콘 PLAY 카라멜아몬드맛’은 꼬깔콘을 캐러멜 시럽으로 코팅하여 달콤한 맛이 옥수수 스낵의 고소한 맛과 잘 어우러진다. 또한 아몬드 가루를 뿌려 고소한 맛을 극대화 했다. 디자인도 제품의 TPO(Time, Place, Occasion)를 고려, 영화관 팝콘, 생일파티 고깔모자, 캠핑장 등을 이미지화 하여 4가지 타입의 포장 디자인으로 다양화했다. 가격은 1,000원(편의점 판매가 기준)으로 기존 오리지널 꼬깔콘(1,500원) 보다 저렴하다.

안요셉 ahc03@naver.com

<저작권자 © 라이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