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삼양사 큐원 상쾌환, 누적 판매량 5천만포 돌파

기사승인 2019.06.20  17:39:11

공유
default_news_ad1

삼양사의 환 형태 숙취해소 제품 큐원 상쾌환이 누적 판매량 5천만포를 돌파했다. 이는 우리나라 성인이 약 4천만명이라고 할 때 1회 이상 구입할 수 있는 양이다.

상쾌환은 2013년 출시한 환 형태의 숙취해소 제품이다. 효모추출물, 식물혼합농축액(헛개나무열매, 창출, 산사나무열매, 칡꽃) 등의 원료를 배합해 환 형태로 만들었고, 숙취해소가 빠른 것이 장점이다. 또 1회분 3그램씩 개별 포장되어 휴대 간편성과 섭취 편의성이 좋다.

최근에는 소비자의 취향을 고려해 망고 과즙을 더한 스틱형 제품도 내놨다.

상쾌환은 2016년부터 본격적인 성장세를 기록하며 음료 형태 위주의 숙취해소 제품 시장 판도를 바꿨다. 누적 판매량 기준으로 2017년 11월 1천만포 돌파에 이어 2018년 10월 3천만포를 돌파하며 2016년 대비 2018년 판매량이 약 8.5배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현재 상쾌환은 2초에 1개씩 판매되며 숙취해소 시장의 3강 체제를 유지 중이다.

상쾌환의 성장 요인은 기존 제품의 고정관념 탈피이다. 음료 중심의 시장에 환 형태를 출시하며 휴대와 섭취 편의성 등을 강조했다. 또한 상쾌환은 20~35세의 학생과 직장인을 주 타겟으로 해 젊고 트렌디한 숙취해소 제품이라는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주력했다.

걸스데이 혜리를 모델로 기용한 TV광고, 대학가 로드 샘플링, 음악 축제 부스 운영 등으로 젊은 세대와 소통하며 성장 동력을 만들었다. 최근에는 한강 공원 샘플링 등의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연령대로 소통 대상을 넓히고 있다.

삼양사는 “누적 판매량 5천만포를 바탕으로 국민 숙취해소 제품으로 발돋움 할 것”이라며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과 소통하고 해외시장 진출도 추진해 한국을 대표하는 숙취해소 제품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안한나 기자 crosshanna@naver.com

<저작권자 © 라이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