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동원산업, 100% 生 훈제연어 수입 공급

기사승인 2018.08.06  13:25:51

공유
default_news_ad1

동원산업이 국내시장에 100% 생 훈제연어를 선보인다. 동원산업은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국내 연어시장에서 한 해 가장 많은 양의 연어를 수입해 유통, 가공하는 국내 1등 연어 회사다. 동원산업은 올해 냉장연어 사업 부문 강화를 통해 국내 연어시장 성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국내에서 유일한 100% 생 훈제연어 제품인 ‘동원 에어익스프레스 훈제연어’를 출시했다. ‘동원 에어익스프레스 훈제연어’는 냉장연어를 노르웨이부터 항공직송으로 들여와 부산 연어가공공장에서 곧장 훈연한 뒤, 냉장상태 그대로 소비자에게 전달된다.

‘동원 에어익스프레스 훈제연어’는 단 한 번도 냉동 및 해동을 거치지 않았기 때문에 신선한 훈제연어라고 할 수 있다. 이는 노르웨이 현지에서 잡은 신선한 연어를 곧장 훈제해 먹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다. 연어는 냉동과 해동과정이 적을수록 수분이 유지되고, 육질이 살아있어 더욱 쫄깃하고 촉촉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동원 에어익스프레스 훈제연어’는 노르웨이에서부터 수확, 1차 가공 및 항공운송, 수입통관 등 모든 과정이 2~3일의 짧은 기간 동안 신속하게 이뤄져 가장 신선한 상태로 소비자에까지 전달된다.

또한 우수한 품질의 노르웨이의 슈페리어 등급 생연어만을 활용해 만들었다. 훈연과정은 26℃ 내외로 약 6시간 동안 훈연하는 유럽 정통 콜드스모크 방식을 사용했으며, 별도의 첨가물 없이 국내산 참나무와 소금만으로 만들었다.

‘동원 에어익스프레스 훈제연어’ 가격은 140g 한 팩에 8,800원이다. 냉동으로 유통해 유통기한이 긴 ‘동원 에어익스프레스 슈페리어 훈제연어’는 140g 한 팩에 8,480원이다. 2종 모두 전국 이마트에서 판매한다. 이와 함께 동원산업은 연어와 잘 어울리는 소스, ‘동원양파크림소스’도 선보인다. 국산 양파를 통째로 갈아넣었으며, 가격은 190g 한 통에 1,980원이다.

우리나라 연어 수입량은 올 한해 약 3만톤을 상회할 전망이다. 이중에 동원산업의 점유율은 약 20%로 국내 최대 수입 규모이다.

국내 연어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지난 1997년 약 2천 톤에 불과하던 수입량은, 2011년 들어 처음 1만톤을 넘어섰고, 이후 빠른 성장을 통해 올해 3만 톤을 훌쩍 넘어설 것이 확실시되고 있다. 20년 전에 비해 15배 이상 증가한 셈이다.

동원산업은 국내 연어시장 성장의 크게 기여하고 있다. 올해 6월까지 기준 동원산업의 연어 수입량은 전체 약 20%의 점유율로 1위다. 올해 들어 냉장연어 수입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90% 이상, 냉동연어는 50% 이상 성장 중이다.

안요셉 편집 ahc03@naver.com

<저작권자 © 라이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